대한심부전학회

로그인 / 회원가입

KOR

학회소개
학술행사
학회지
학회 소식
심부전 알아보기

심부전학회 홈페이지를
방문하신 여러분을 환영합니다

대한심부전학회는 2003년 대한심장학회 산하 연구회로 창립된 후
2018년 3월 30일 대한심부전학회로 출범하였습니다.

현재까지 19년 동안 9기의 전임 임원진과 약 600 여명 회원들의 적극적인 참여와 노력을 바탕으로
심부전의 기초연구부터 진단, 치료, 예방에 이르기까지 학술적인 발전뿐만 아니라 실제 임상에서 환자 치료를 위한 표준 진료지침 개발과 의료진 교육, 대국민 심부전 인지도 향상 캠페인 등 많은 성과를 이루었습니다.

대한심부전학회는 연구, 학술 분야 등의 국내 학회 활동뿐만 아니라 세계 여러 심부전 학회들과 활발한 네트워킹을 유지하면서 세계적인 학회로서 위상을 드높이고 있습니다. 현재 국내 심부전 환자의 유병률은 2.25 %입니다. 향후 고령화 시대에 국내외적으로 폭발적으로 증가할 질환이 심부전입니다.

심부전은 초기 치료가 미흡하여 적절한 치료 시기를 놓치는 경우가 많으며, 치료 시기를 놓치면 사망률이 폐암을 제외한 대부분의 암보다 나쁜 질환입니다. 대한심부전학회는 국민 건강의 공공의 적인 심부전을 정복하기 위한 학술적 노력을 경주해 왔습니다.

많은 학술 저서와 세계적 논문 출간이 대한심부전학회를 통해 이루어졌습니다. 이는 우리나라 의료 위상을 세계적 위치로 격상시키는 데 한몫을 했을 뿐 아니라, 국민은 물론 의료계가 심부전을 바로 알 수 있는 계기가 되었습니다.

대한심부전학회는 5가지 핵심 어젠다를 가지고 활동을 하고 있습니다.로그인

첫 번째

대국민 심부전
인지도 향상을 위한
홍보 강화

일반 국민이나 환자는 물론 정부, 매스컴, 심지어는 의료인조차 심부전을 제대로 이해하지 못하고 있는 형편입니다.

지난 몇 년 동안 이를 극복하기 위해 대한심부전학회 주최로 행해진 캠페인을 통해 이런 현실을 다소나마 변화시킬 수 있었습니다.

다양한 매체 및 활동을 통해 “심부전 바로 알기”를 지속적으로 추진할 것입니다.

두 번째

대정부 심부전 질환의
중증 질병 코드
등록 추진

심부전은 치료하지 않고 방치를 하게 되면 중증의 임상 경과를 따르게 되고,

치료비 부당히 높고, 급사 및 사망의 위험성이 매우 높은 질환입니다.

이에 대한 대정부 심부전 중증 질병 코드 등록을 위해 노력할 것입니다.

세 번째

심부전 질환의
다학제 중개 연구
활성화

부전은 다양한 동반 질환이 있는 심장질환으로서 여러 분야와 협력 연구가 가능한 질환입니다.

다학제 연구 활성화를 위해 노력할 것입니다.

네 번째

희소 난치성
심부전 유전자
질환 연구활성화

가족성 확장성 심근병증, 심장 아밀로이드증, 파브리병 등 각종 유전성 심부전 질환에 대한 관심도를 높이고,

다양한 임상 연구를 지원하고 활성화하도록 하겠습니다.

다섯 번째

최신 심부전 치료제
적응증/급여화 추진 및
신의료 기술 도입 활성화

심부전 환자들의 사망률을 획기적으로 줄일 수 있는 우수한 최신 심부전 치료 약제나

신의료 기술 도입을 위해 학회 차원에서 정책적으로 대정부 노력을 추진할 것입니다.

튼튼 심장
건강백세

대한심부전학회는 5가지 핵심 어젠다를 중점으로 국내외 현황을 검토하고, 이에 따른 전략을 수립하고 추진하고 있습니다.

심부전에 대해 궁금하신 내용은
전부 제가 알려드릴게요!
심부전 캐릭터 : 똑심이


TOP